AUIGrid v3.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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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정의 에디트렌더러(CustomEditRenderer)는 그리드에서 제공되는 기본 에디트렌더러가 아닌 사용자(개발자)가 직접 작성한 에디터를 그리드의 editRenderer 로 정의하여 셀 수정 방식을 결정할 수 있는 에디트렌더러 입니다.

사용자 정의 에디트렌더러 작성에는 기본 이상의 자바스크립트, CSS, HTML 스킬이 필요합니다.

심화된 개발자의 심화된 에디터 작성을 위해 제공하는 기능으로 사용자 정의 에디트렌더러는 사용자(개발자)가 직접 개발하는 영역입니다.

이에 대한 기술지원은 제공하지 않으니 참고하여 해당 기능 개발/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전적으로 개발자 영역입니다.

사용자 에디트렌더러 작성은 AUIGrid.EditRendererBase 클래스를 확장(extend)하여 작성합니다.

(사용자 렌더러와 에디트렌더러는 각각 AUIGrid.RendererBase 와 AUIGrid.EditRendererBase 클래스를 확장하니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사용자 정의 에디트렌더러 사용의 장점

  • AUIGrid 에서 제공하는 에디트렌더러의 한계를 넘어 원하는 형태의 셀 수정 방식을 개발자가 직접 결정, 개발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에디트렌더러 사용의 단점

  • editingOnKeyDown (키보드 입력으로 바로 편집할 수 있는지 여부) 속성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키보드 F2, 스페이스바 키만 에디팅 진입을 하게 됩니다.

다음은 실제로 작성한 사용자 에디트렌더러 예제입니다.

/* eslint-disable */
/*
 * AUIGrid 사용자 정의 에디트 렌더러
 * 컬러 픽커인 jQuery Spectrum 에디트 렌더러
 * jQuery spectrum.js : https://github.com/bgrins/spectrum
 */
window.AUIGrid.SpectrumEditor = window.AUIGrid.Class({
	/****************************************************************
	 *
	 * Overriden Properties
	 *
	 ****************************************************************/

	/* 생성될 HTML Tag 명 */
	tagName: 'div',

	/* 렌더러 HTML 엘리먼트 */
	element: null,

	/* CSS 스타일 클래스 */
	cssClass: 'aui-grid-edit-renderer-custom aui-grid-spectrum-color-picker',

	/* 행 아이템 */
	data: null,

	/* 렌더러의 칼럼 레이아웃 데이터 */
	columnData: null,

	/* 칼럼 인덱스 */
	columnIndex: -1,

	/* 행 인덱스 */
	rowIndex: -1,

	/* 데이터 필드명 */
	dataField: '',

	/****************************************************************
	 *
	 * Private Properties
	 *
	 * Rule : Private Properties 는 반드시 __ 로 시작하십시오
	 * 즉, 사용자가 추가하는 속성, 메소드는 __ 로 시작하십시오.
	 *
	 ****************************************************************/

	// input 엘리먼트
	__inputEle: null,

	/****************************************************************
	 *
	 * Overriden Methods
	 *
	 ****************************************************************/

	/*
	 * @Overriden public destroy
	 * @param {boolean} unload 실제 DOM 에서 제거할지 여부
	 *
	 * 셀 수정 완료(취소) 될 때 마지막에 호출됩니다.
	 * 여기서 해제할 것 모두 해제 하십시오.
	 * 메모리 누수를 유발하는 코드들을 모두 해제 하십시오.
	 */
	destroy: function (unload) {
		// 스펙트럼 제거
		$(this.__inputEle).spectrum('destroy');
		this.__inputEle = null;

		// 필수 : 반드시 아래 코드는 추가 해야 합니다.
		this.$super.destroy(unload);
	},

	/*
	 * @Overriden public create
	 *
	 * 셀 수정 진입할 때 동적으로 에디트렌더러가 생성되며 그리드에 의해 호출됩니다.
	 * 초기 엘리먼트 생성 및 이벤트를 설정하십시오.
	 */
	create: function () {
		// 컬러픽커(스펙트럼) 출력할 input 생성
		this.__inputEle = document.createElement('input');
		this.element.appendChild(this.__inputEle);

		// 스펙트럼 생성
		// 설정 가능 속성 API 문서 : https://bgrins.github.io/spectrum/#options
		$(this.__inputEle).spectrum({
			flat: true,
			color: this.data[this.dataField], // 현재 컬러
			showInput: true,
			cancelText: '취 소',
			chooseText: '확 인',
			preferredFormat: 'hex',
			clickoutFiresChange: false,
			showPalette: true,
			palette: ['#FF00FF', '#FFCC33', '#FF3333', '#6699FF', '#33CC00'],
			change: function (event) {
				//console.log(event);
				this.__updateColor(event.toHexString());
			}.bind(this)
		});

		// 스펙트럼 취소 버턴 클릭
		$(this.__inputEle)
			.spectrum('container')
			.find('.sp-cancel')
			.bind(
				'click.spectrum',
				function (event) {
					// 그리드 셀 수정 취소 처리
					this.triggerEditCancelEvent();
				}.bind(this)
			);
	},

	/*
	 * @Overriden public triggerEditEndEvent
	 * @param {object} newValue 에디팅 완료로 적용 시킬 새로운 값
	 * @param {string} which 에디팅 완료를 발생 시킨 행위에 대한 정의
	 *
	 * 에디팅 완료(cellEditEnd) 이벤트를 발생 시키고 실제로 에디팅 종료시킵니다.
	 */
	triggerEditEndEvent: function (newValue, which) {
		this.$super.triggerEditEndEvent(newValue, which);
	},

	/*
	 * @Overriden public triggerEditCancelEvent
	 * @param {string} which 에디팅 취소를 발생 시킨 행위에 대한 정의
	 *
	 * 에디팅 취소(cellEditCancel) 이벤트를 발생 시키고 에디팅 취소시킵니다.
	 */
	triggerEditCancelEvent: function (which) {
		this.$super.triggerEditCancelEvent(which);
	},

	/*
	 * @Overriden public injectValue
	 * @ value {obejct} 새로운 값
	 *
	 * 외부에 의해 에디팅이 완료될 경우를 위해 값을 주입 시켜 놓습니다.
	 * 에디트렌더러의 정상적인 종료가 아닌 외부 특정 요인에 의해 수정 완료 처리될 때 여기서 주입시켜 놓은 값이 적용됩니다.
	 */
	injectValue: function (value) {
		this.$super.injectValue(value);
	},

	/****************************************************************
	 *
	 * Private Methods
	 *
	 * Rule : Private Methods 는 반드시 __ 로 시작하십시오
	 * 즉, 사용자가 추가하는 속성, 메소드는 __ 로 시작하십시오.
	 *
	 ****************************************************************/

	__updateColor: function (value) {
		//console.log(value);
		// 에디팅 완료 시킴
		this.triggerEditEndEvent(value);
	}
}).extend(window.AUIGrid.EditRendererBase);